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좌측 메뉴 바로가기


Community 커뮤니티

사업공고(기타)

 >  커뮤니티 >  공지사항 >  사업공고(기타)
게시물 검색
전체 105개 (1 / 21 페이지)
  •  이미지
    충북대학교 기술지주회사 대학 최초 자회사 성공적 매각 충북대학교 기술지주회사 대학 최초 자회사 성공적 매각
    -충북대학교산학협력단 신기술창업전문회사 주식회사 유비콤 매각에 이은 기술 창업 선진화 도약-

    □ 충북대학교(총장 윤여표)는 대학 특허기술을 이용하여 창업한 충북대학교기술지주㈜의 자회사인 ㈜유비콤 지분을 매각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 ㈜유비콤은 2010년도에 충북대학교산학협력단에서 투자하여 설립된 신기술창업전문회사로서 지난 2004년 정보통신부 사업의 일환으로 IT협동연구센터로 선정된 RIUBIT을 기반으로 연구성과를 창출하여, 2016년 충북대학교기술지주㈜ 자회사로 편입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재무 통합으로 보다 안정적인 재무 구조를 갖추게 되었다.

    □ ㈜유비콤의 주요 기술은 각 가정의 가스, 전력, 수도 열량 등의 사용량을 원격지에서 검침하고 상태를 모니터링 하는 AMI(Advanced metering Infrastructure)시스템과 빌딩 및 가정전기 사용을 모니터링하고 최소화시켜주는 IEEE 802.15.4 기반 무선 에너지관리시스템 에코지(ECO-G)시스템 등이 있다.

    □ 충북대학교의 ㈜유비콤 매각은 대학 지적재산을 이용하여 직접사업화에 성공한 모델로 이는 대학의 기술사업화의 선순환적 모범사례로 대학기술 기반 창업 활성화와 지역경제 발전에도 기여하는바가 크다.

    □ 이에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우수동단장은 “앞으로 충북대학교기술지주회사㈜는 대학 내의 우수기술을 지원 및 발굴하여 시장 밀착형 기술상용화 지원 체계를 마련함으로써 제 2, 제 3의 ㈜유비콤과 같은 사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2018.02.02
  •  이미지
    충북대 산학협력단, 2018 기업인의 날 행사 열려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우수동)이 18일 융합기술원 국제회의장에서 '2018 충북대학교 기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기업인의 날 행사는 충북대 산학협력단이 사회맞춤형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단과 함께 주관해 산학협력을 통해 기업과 대학 간 상생 발전을 도모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충북대 산학협력단, LINC사업단, 산학협력기업(가족회사), 충청권 지자체와 유관기관의 산학협력 실무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우수 산학협력기업(가족회사)에 대해서는 시상과 격려로 자긍심을 고취하고, 기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축하공연도 진행됐다.

    감사패는 산학공동기술개발협력부문 및 연계교육부문, 창업 및 일자리 창출부문, 기술이전‧사업화 촉진 및 산학교류 부문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총 38개사의 대표에게 전달했다.

    더불어 이번 행사에서는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의 서희태 상임지휘자를 초청해 '삶의 여유를 가져다주는 클래식 여행'을 주제로 특강과 제이앤어스밴드를 초청해 재즈공연을 하는 등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부대 행사로 충북대학교 우수기술 전시, Allset 시제품 제자 전시,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 공동훈련센터 안내 등이 운영됐다.

    충북대 우수동 산단장은 "지난 2017년 한 해 동안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충북대학교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해 애써주신 산학협력기업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올 한해도 지속해서 충북대학교와 산학협력기업 상호 간 친목과 협력을 도모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대학교산학협력단에서는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협력, 제도적 보완체계 구축 등 교수와 기업이 동반관계를 맺은 '산학협력기업'을 운영하고 있다.
    2018.01.19
  •  이미지
    산학협력단 페이스북 운영 안내 산학협력단 페이스북 운영 안내입니다. 2018.01.17
  •  이미지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미래차 R&D 전문인력 양성사업 MOU 체결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미래차 R&D 전문인력 양성사업 MOU 체결

    지난 15일 충북대학교산학협력단(우수동단장)은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 방문을 통해 전기·자율차 등 미래차 분야 국내 기술개발 상황을 살펴보고, 산·학·연 대표 유관기관 및 기업들과 함께 미래형자동차 R&D 전문인력양성사업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는 충북대학교 이외에 작년 인력 양성 지원 대학으로 선정된 한양대와 인하대, 군산대 등 3개 대학과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전자정보통신진흥회, 자동차부품연구원이 MOU에 참여하였으며, 업계에서는 현대차, 엠씨넥스, 와이즈 오토모티브, 비전인, 아이비스, 디지캡, 에이엠텔레콤 등 전기·자율주행차 관련 기술 개발 업체들이 참여했다.

    우수동 산학협력단장은 "충북대학교산학협력단 부설 기관인 스마트카연구센터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현장중심의 전문인력 양성과 고용연계를 통해 인력수급 문제 및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필요인력 선순환 체계를 구축는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산업부는 올해 미래차 인력 양성 예산을 전년 대비 2배 이상(15억원→38억원) 올리고, 7개 대학 지원 계획을 세운 바 있다.
    2018.01.16
  •  이미지
    2017년 제 3회 CBNU Galaxia시상 개최 충북대학교산학협력단(우수동 단장)은 지난 12. 29.(금) 충북대학교 본부 3층 대강연실에서 2017년 제 3회 CBNU Galaxia 시상식을 개최해 우수 연구교원에게 현판과 배지를 전달했다.

    CBNU Galaxia는 매년 학술연구(논문) 및 산학협력(기술이전)분야의 최우수교원을 학교를 빛낸 스타 교수로 선정하여 그 공로를 치하하고, 연구자의 권위와 명예를 드높이며 산학협력 성과확대를 위한 연구인력 툴을 구축하고자 진행되고 있다.

    CBNU Galaxia시상 대상자는 학술연구분야의 경우 최근 1년간 논문게재 실적 계열별 최상위 2인을 선발하고, 산학협력분야는 년 1억원 이상의 기술이전 실적이 있는 교원으로 선발한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학술연구분야에 박병호교수(도시공학과), 홍진태교수(약학과), 최영출교수(행정학과)가 수상하였고, 산학협력분야에 김윤배교수(수의학과), 홍진태교수(약학과), 유재수교수(정보통신공학부), 김남교수(정보통신공학부)가 수상하였다.

    특히, 이번 시상식에서는 학술연구분야에서 3년 연속 수상한 홍진태교수(약학과), 최영출교수(행정학과)가 산학협력단 ‘명예의 전당’에 헌정되었다.

    우수동산학협력단장은 “이번 시상식은 학교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교수님을 선정해 표창함으로써 교내 연구진들에게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산학협력단은 교수님들의 연구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경주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18.01.02


xhtml   c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