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좌측 메뉴 바로가기


Community 커뮤니티

산학협력단소식

 >  커뮤니티 >  산학협력단소식
게시물 검색
전체 112개 (1 / 23 페이지)
  •  이미지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 ‘2018 산학연협력기술개발사업(첫걸음도약 1차)’ 과제 선정 충북대학교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원하는 ‘2018년도 산학연협력기술개발사업(첫걸음도약 1차)’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충북대는 정노희 충북대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장(공업화학과 교수)을 필두로 올해 6월부터 2019년 5월까지 1년 간 총 6억6000만원을 지원받는다.

    앞으로 충북대는 △인양하중 3톤급의 고성능 경량화 된 트럭-탑재형 직진식 크레인 개발(신응수 기계공학부 교수) △천연정유를 부가한 감염병 예방용 친환경 살균제 개발 및 최적화(유환수 약학과 교수) △모바일웹(HTML5)기반 셀프 주차관제/신용카드 결제/주차영수증 발급시스템 개발(최민 정보통신공학부 교수) △생체모방형 뉴로모픽소자 기반의 저항변화형 메모리소자 제작 및 공정기술 개발(김성진 의학과 교수) △납사개질공정용 화학반응제 개발(신채호 화학공학과 교수) △흉부X-ray이미지를 딥러닝하여 폐렴, 기흉 등 특이병변의 임상의사결정을 돕는 인공지능C DSS개발(안재형 정보통신공학부 교수) 등 6개 과제를 진행한다.

    한편, 2018년도 첫걸음·도약협력과제는 인력, 장비 등 대학연구기관의 우수한 연구 인프라를 활용하여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지원을 통해 기술경쟁력 제고를 위해 마련된 사업으로, 부 R&D 사업에 신규로 참여하거나, 기업부설연구소를 신규설치하려는 기술력이 취약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공동R&D를 지원받는 ‘첫걸음 협력’과 기술적 우위 선점 또는 기술보완을 희망하는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의 공동 R&D 지원받는 ‘도약 협력’으로 구성됐다.

    http://edu.donga.com/?p=article&ps=view&at_no=20180605165513196470
    2018.06.15
  •  이미지
    충북금연지원센터,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충북과학기술원 산하 충북금연지원센터가 전국 지역금연지원센터 성과대회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충북금연지원센터는 대안학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금연캠프, 학교 밖 청소년의 생활・진로상담과 금연상담 연계 등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등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금연문화를 확산하는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지역금연지원센터 사업 성과대회에서는 중증 및 고도흡연자의 금연을 지원하는 금연캠프를 운영하고, 학교 밖 청소년 등 소외계층에 대한 금연지원 및 흡연예방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전국 18개 지역금연지원센터 중 실적이 우수한 센터(4개 기관)를 선정하고 우수기관 현판과 함께 보건복지부장관 상장을 수여했다.
    2018.05.18
  •  이미지
    충북대 산학협력단, '제3차 신진연구자 포럼' 개최(대학 연구발전과 연구비 수주 향상 기틀 마련) 충북대학교산학협력단(단장 우수동)이 23일 오후 5시 개신문화관 회의실에서 '제3차 신진(우수)연구자 포럼'을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는 대학의 연구발전과 연구비 수주 향상을 위해 기존 연구자 포럼을 신진교원 대상의 신진연구자 포럼으로 전환해 국가 정책 및 산업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신진교원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우수연구자로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에는 충북대학교 윤여표 총장 및 산학협력단 우수동 단장 비롯한 대학 간부진들과 최근 4년 내에 임용된 신진(우수)연구자, 산학협력단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세미나에서는 대학의 연구현황 및 제반 사항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이 소개됐다. 세부적으로는 연구비 및 논문실적, 특허 및 기술이전 실적 등 충북대의 연구 현황 (2014~2016년도 정보공시자료 기준)을 발표했다.

    이어서 연구 기획 및 신청지원, 학술연구지원사업, 연구과제 관리 및 연구비 부적정 사례 등을 설명하는 연구과제 지원 관련 안내, 시제품 제작지원사업(TMC), 산학협력기업(가족기업) 활용, 기술지주회사 및 자회사 현황 등에 대한 설명을 비롯해 특허 및 기술이전 지원에 대한 안내 등이 주를 이뤘다.

    우수동 단장은 "신진연구자들이 우수연구자로 발돋움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이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2018.04.24
  •  이미지
    충북금연지원센터, 청주지역자활센터 MOU 협약 체결 충북대학교산학협력단(단장: 우수동) 산하 충북금연지원센터와 청주지역자활센터는 금연프로그램 지원 등의 업무협약을 지난 4월 12일에 맺었다.

    충북금연지원센터는 보건복지부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고 있는 기관으로서, 기존 금연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학교 밖 청소년, 여성, 대학생, 장애인에 특성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중증고도 환자를 대상으로 한 4박 5일 전문캠프 및 1박 2일 일반캠프를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 2018년 신규 사업으로 소규모 사업장 근로 및 입원환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충북금연지원센터는 금연 상담뿐만 아니라 청주지역자활센터 소속 근로자들의 애환과 사회적 제약에 따른 어려움 등 개개인별 맞춤 상담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노력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청주지역자활센터 소속 참여주민 및 여성 대상으로 금연 프로그램을 위한 인력 파견, 금연을 위한 캠페인 및 홍보, 연구, 교육, 정보 제공, 프로그램 개발 등에 공동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에 충북금연지원센터 박종혁 센터장은 “청주지역자활센터 근로자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충북금연지원센터가 발벗고 나서겠다. 또한 이번 계기를 통해 충북도 내 자활센터와 더욱더 활발한 협력 체계가 구축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2018.04.17
  •  이미지
    산학협력단, 지역사회 발전 위한 산ㆍ학 공동협력 협약 체결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은 10일 오후 2시 충북대 대학본부 5층 회의실에서 청주시시설관리공단과 한국지역난방공사 청주지사와 함께 충청권 지역사회 발전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산·학 공동협력 협약서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충북대 측에서 우수동 산학협력단장을 비롯해 한국지역난방공사 청주시사 이상진 지사장, 청주시시설관리공단 한권동 이사장 등 각 기관별 관계자 총 2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협약체결은 각 기관이 서로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해 지역사회의 안전문화 확산과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구체적으로 지역사회 발전 및 시민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관한 협력 및 협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교육 및 기술지원, 위험성평가ㆍ합동 안전점검 등 산업 안전에 관한 학술 및 기술 교류 등에 관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충북대 우수동 산학협력단장은 “산·학 각 기관의 상호협력을 통해 충청권 지역사회의 안전사고 예방과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2018.04.11


xhtml   c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