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위치 현황 및 이동,그 외 버튼

테크노산업공학과

계약학과 소개

계약학과는 ⌜산업교육진흥 및 산학협력촉진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국가, 지방자치단체 또는 산업체 등과의 계약을 통하여 직업교육훈련과정 또는 학과 등을 설치해 산업교육을 진흥하고 산학협력을 촉진함으로써 산업사회의 요구에 부응하는 창의력 있는 산업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계약학과의 유형은 산업체 등이 채용을 조건으로 학자금 지원계약을 체결하고 특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채용조건형'과 산업체 등이 소속직원의 재교육, 업무능력향상, 전직교육을 위하여 경비의 일부 또는 전부를 부담하면서 교육을 의뢰하는 '재교육형'이 있습니다.

테크노산업공학과

설립목적

테크노산업공학과
테크노산업공학과는「산업교육진흥 및 산학연협력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충북대학교와 SK하이닉스(주) 및 자회사, 분사회사와 협약을 체결하여 만들어진 계약학과입니다.
본 학과에서는 SK하이닉스(주)와 같은 하이테크기업의 시스템 관리에 필요한 지식을 교육함으로써 기업 현장의 생산성 혁신을 꾀하고 있습니다.

학과소개

산업공학은 과학적 관리기법을 기반으로 탄생된 학문으로, 다양한 공학 및 사회과학 분야를 총망라하는 학제간 융합학문입니다. 1909년 최초로 미국 펜실베니아 대학교에서 산업/제조공학과라는 명칭으로 개설된 후, 제조업을 중심으로 발전되어오다 현재는 금융, 행정, 의료 등 서비스 산업 분야로 확장되어가고 있습니다. 테크노산업공학과에서는 생산계측, 생산관리, 기초통계, 인간공학 등을 교육함으로써, 생산현장의 관리자로서 갖춰야할 기본적인 소양을 육성합니다.
또한, 기술경영, 품질관리, 생산자동화, 생산정보시스템 등 하이테크 첨단산업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전문 지식과 기술을 교육함으로써, 급속히 발달되어 가는 반도체 생산기술에 발맞춰 관리기술의 효율화와 생산성 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전문 관리자를 육성합니다.

학과안내

테크노산업공학과 정보를 제공합니다.
Website http://technoie.cbnu.ac.kr 바로가기
Address 28644 충북 청주시 서원구 충대로 1, 충북대학교 E8-1동 332호
Tel 043-249-1820
Fax 043-264-9449
E-mail sehee@cbnu.ac.kr
고객지원센터
  • 기업지원문의: 043-249-1670
  • 연구비문의: 업무별문의
  • 특허문의: 043-261-34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