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위치 현황 및 이동,그 외 버튼

산학협력단소식

충북금연지원센터, 청주지역자활센터 MOU 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조회 2,925회 작성일 2018-04-17 13:30:14 댓글 0

본문

충북대학교산학협력단(단장: 우수동) 산하 충북금연지원센터와 청주지역자활센터는 금연프로그램 지원 등의 업무협약을 지난 4월 12일에 맺었다.

충북금연지원센터는 보건복지부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고 있는 기관으로서, 기존 금연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학교 밖 청소년, 여성, 대학생, 장애인에 특성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중증고도 환자를 대상으로 한 4박 5일 전문캠프 및 1박 2일 일반캠프를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 2018년 신규 사업으로 소규모 사업장 근로 및 입원환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충북금연지원센터는 금연 상담뿐만 아니라 청주지역자활센터 소속 근로자들의 애환과 사회적 제약에 따른 어려움 등 개개인별 맞춤 상담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노력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청주지역자활센터 소속 참여주민 및 여성 대상으로 금연 프로그램을 위한 인력 파견, 금연을 위한 캠페인 및 홍보, 연구, 교육, 정보 제공, 프로그램 개발 등에 공동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에 충북금연지원센터 박종혁 센터장은 “청주지역자활센터 근로자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충북금연지원센터가 발벗고 나서겠다. 또한 이번 계기를 통해 충북도 내 자활센터와 더욱더 활발한 협력 체계가 구축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고객지원센터
  • 기업지원문의: 043-249-1670
  • 연구비문의: 업무별문의
  • 특허문의: 043-261-3495